본문 바로가기

음식

[추천] 그릭요거트 전격 비교! 코스트코 vs 그릭테이블

반응형

몸에 좋은 그릭요거트, 시중에 너무 많은 종류가 있어서 고르기 힘드셨죠?

낱개로 포장된 그릭요거트부터 가성비 갑이라는 코스트코의 커클랜드 그릭요거트까지. 내 입맛에 맞는 그릭요거트는 어떤 것일까?

그래서 마침 집에 있는 두 종류의 그릭요거트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그릭테이블 그릭요거트 vs 코스트코 커클랜드 그릭요거트 

1. 그릭테이블 그릭요거트

  • 특징: 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방식 그릭요거트/유기농 원유 사용
  • 가격: 3개 셋트 53,000원(개당 340g)
  • 열량: 100g 당 111kcal
  • 유통기한: 제조일로부터 12일

 

2. 코스트코 커클랜드 그릭요거트 

  • 특징: 코스트코의 대용량 그릭요거트
  • 가격: 2개 셋트 17,290원(개당 907g)
  • 열량: 100g 당 55kcal
  • 유통기한: 약 1개월

그릭테이블 그릭요거트 vs 코스트코 커클랜드 그릭요거트 

왼쪽이 그릭테이블, 오른쪽이 코스트코 그릭요거트 입니다. 질감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색상은 오른쪽 코스트코의 그릭요거트가 조금 더 흰색을 띄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커클랜드 그릭요거트
그릭테이블 그릭요거트

먼저, 코스트코의 그릭요거트는 커다란 플라스틱 용기에 들어있고, 은색의 중간씰을 떼어내는 형식입니다. 그릭테이블의 그릭요거트는 유리병에 들어있으며 뚜껑을 열면 바로 떠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그리고 코스트코의 그릭요거트는 숟가락으로 떴을때 몽글몽글 순두부같은 질감입니다. 반면 그릭테이블의 그릭요거트는 뻑뻑하고 꾸덕한 질감이고, 마치 크림치즈를 퍼냈을 때의 느낌과 비슷해요.

그릭테이블 그릭요거트
코스트코 커클랜드 그릭요거트

숟가락을 뒤집었을 때, 그릭테이블의 그릭요거트는 광고에서처럼 잘 떨어지지 않아요. 숟가락에 딱 붙어있고 보면볼수록 아이스크림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몽글몽글 순두부같은 코스트코의 그릭요거트는 숟가락을 뒤집으면 꾸더어억하면서 느리게 떨어집니다. (철푸덕)

나 그릭요거크 샀다! 하고 섣불리 광고를 따라하시면 안되겠습니다.  

조금은 꾸덕한 질감의 요거트 vs 아이스크림같은 요거트 

이렇게 그릇에 떨어뜨려놓고 보니 딱 그런 느낌입니다.

질감 뿐만 아니라, 맛에서도 차이가 있는데요. 코스트코의 그릭요거트는 무가당으로, 일반 요거트처럼 시큼한 맛이 납니다. 그릭테이블의 그릭요거트 역시 무가당이지만 시큼한 맛은 거의 없고, 오히려 담백한 우유맛에 더 가깝습니다. 그래서 그 자체로도 크게 부담이 없지만 여러가지 재료들을 곁들였을 때 웬만해서는 다 잘 어우러지는 맛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샐러드에 넣어서 먹어도 맛이 있을 것 같습니다. 리코타치즈 대용으로 말이예요.

개인적으로는 신 맛이 없고 더 꾸덕한 그릭테이블의 그릭요거트가 더 입맛에 맞았습니다. 다른 여러 목장의 수제 그릭요거트들도 먹어보고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수제로 만든 요거트는 모두 이렇게 담백하고 부드러울까?

코스트코의 그릭요거트는 사실 그릭요거트만의 특징이 크다고는 할 수 없지만 가성비는 어마무시하지요. 그릭요거트보다는 그냥 요거트를 먹는다는 느낌으로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유당이 그만큼 제거되었기 때문에 소화부담은 확실히 덜하겠지요.

그릭요거트를 꾸준히 섭취하고자 한다면, 수제 그릭요거트와 코스트코 그릭요거트를 적절히 번갈아가면서 구매하는 것이 가격 부담을 덜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특히 코스트코의 그릭요거트를 먹을 때에는 시큼한 맛을 중화시킬 수 있는 다른 재료들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2022.01.27 - [음식] - [추천] 몸에 좋은 그릭요거트 맛있게 먹는 법

 

[추천] 몸에 좋은 그릭요거트 맛있게 먹는 법

슈퍼푸드 중 하나인 그릭요거트는 아침식사 대용,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왜 그릭요거트가 몸에 좋은지, 지나치게 섭취하면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는 아래 글을 통해

yellowbreez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