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 + 카페

용인) 대형 샹들리에 포토존보러 꼭 가봐야하는 용인 신상카페 언톨드

반응형

용인에도 대형 카페들이 많이 있죠. 어느새 서울 외곽 카페들의 유행은 베이커리를 함께하는 대형 카페들이 된 것 같은데요. 사실 시국이 시국인지라 넓은 공간에서 사람들과 어느 정도 거리두기를 할 수 있길 바라며 갈 뿐, 빵 맛을 기대하고 간 적은 없습니다. 언톨드도 신상 대형 카페라기에 찾아가 보았고, 처음엔 넓게 펼쳐진 정원만으로도 크게 만족했습니다.

언톨드 정원

2월에 오픈한 신상 카페라는 것이 대문에서부터 티가 팍팍 납니다. 바로 옆에 큰 정육 식당이 있어 주차하는 데 어려움이 없었고, 외관은 큰 컨테이너 하나를 가져다놓은 것 같지만 심플함이 오히려 정원과 잘 어우러지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UNTOLD 라고 크게 써있는 벽에서 사진을 찍는 젊은이들이 간간히 눈에 띄었습니다. 

언톨드 대문- Grand opening 2월 7일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큰 천고와 확 트인 공간 왼쪽으로 어디선가 익숙한 책들이 가득 꽂혀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 카페 사장님은 최소 아이를 키우시는 분!! 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들이 많이 있어요. 실제로 저희 아이들은 홀린듯이 이쪽으로 달려가서 카페를 나올 때까지 계속해서 책을 꺼내다 볼 정도로 이 공간을 좋아했습니다. 엄마아빠는 커피와 빵을 여느 때처럼 코로 마신게 아닌, 오랜만에 맛을 음미하며 즐길 수 있었던 것은 말할 것도 없고요. 

핸드폰을 꺼내주지 않아도 이렇게 오랜 시간 카페에 함께 앉아있었던 적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유아들이 볼 만한 그림책보다는 6세-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이 주로 볼만한 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린이책 도서관같은 느낌

그리고 또 한가지 시선을 강탈했던 건, 창고와 같은 넓은 공간 한 쪽을 차지하고 있는 커다란 샹들리에. 저게 뭐야, 싶지만 반짝반짝 정말 예뻐요. 언톨드의 포인트이자 포토스팟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어떤 자리에서든 저 샹들리에가 잘 보입니다.  

확 트인 실내

2층 좌석도 있는데, 주로 커플들이 많이 앉아있더라고요. 2층에서는 샹들리에와 묘하게 어울리는 1층 전경을 더 잘 바라볼 수 있습니다. 벽 한면이 커다란 빵 관련 페인팅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색감이 화려하면서도 심하게 현란한 느낌은 아니었어요. 오히려 이렇게 큰 포인트가 둘이나 되는데 이질감없이 둘이 잘 어우러지는 느낌. 여기저기 포토스팟이 한두군데가 아닙니다.

2층에서 바라본 1층의 대형 샹들리에

베이커리가 훌륭하면 보통 디저트류는 평범한데, 여긴 베이커리에도 디저트에도 모두 따로따로 힘을 줬습니다. 나중에 메뉴를 보면 아시겠지만 브런치 메뉴들도 상당히 맛이 있을 것 같아요. 1층에서 보이는 내부 주방이 그 기대감을 더 높여줍니다. 또 진열되어 있는 걸 보면 예사롭지 않은 당근케익부터 치즈케익, 오렌지케익 등 케익 한 조각 고르는 데에도 시간이 꽤 걸릴 것 같습니다.  

당근이 잔뜩 올려진 당근케이크!!
오렌지케익도 너무 맛있어보인다!

베이커리 진열 테이블조차 포토존으로 승화시키는 언톨드의 감각! 감탄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사장님 나오세요. 기립 박수 좀 받으세요. 

또 하나의 포토존

아까도 언급했듯이, 디저트도 디저트이지만 베이커리류도 하나같이 기본에 충실한 느낌입니다.

특히 이 소금빵!!! 딱 보기에도 군침이 돌 정도로 먹음직스럽게 보이는데요. 보이는 것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굉장히 촉촉하고 부드럽고 딱 맛게 간이 짭쪼롬한데 나 왜 하나만 샀을까 하는 그런 맛이예요.

제가 먹어본 소금빵 중 TOP 5 안에 들 만큼 정말 맛있습니다. 소금빵 꼭 드세요!! 두 번 드세요!!!

소금빵 추천 두 번 추천
카페 언톨드 음료 메뉴
카페 언톨드 음식메뉴
샹들리에 배경의 주문 음식들

조금은 난해하면서도 특이한 피넛버터라떼를 시켜보았는데, 피넛버터는 좋아하는 분께만(!) 추천합니다. 아메리카노는 오히려 무난했어요. 크림과 함께 피넛버터가 커피 위에 올려져 있어서 커피와 섞이지도 않고, 자꾸만 피넛버터 덩어리가 씹힙니다. 저는 피넛버터를 좋아하기 때문에 먹을만했지만서도 커피와 잘 어울리는 느낌은 아니었네요.

피넛버터라떼, 아메리카노, 소금빵, 딸기크로와상 

소금빵을 먹으러라도 꼭 다시 한 번 가보고싶은 언톨드. 대형 샹들리에 포토존과 커다란 벽화 구경하러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푹신한 소파자리도 몇 군데 있고, 특히나 어린이책 코너 덕분에라도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카페입니다. 

 

> 카페 언톨드 영업시간 및 주차

위치: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죽양대로 2269 

영업시간: 오전 9시 - 오후 10시

주차공간 넓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