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 + 카페

부산/칠암) 대한민국 제과명장이 만드는 소금빵맛집, 칠암사계

반응형

요즘 소금빵이 대세인건 아시죠? 웬만한 베이커리를 가도 소금빵이 메뉴에 빠지지 않는 걸 보면 유행이긴 한가보다라고 생각했는데, 그저 유행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 제과명장이 만드는 소금빵 맛집이 칠암에 생겼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기장 칠암은 원래 장어로만 유명한 동네였는데, 바로 이 소금빵맛집인 칠암사계를 중심으로 식당들이 들어서기 시작하는 핫한 동네가 되었다고 합니다.

칠암사계는 밖에서 보기에도 규모가 엄청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러리 운영도 함께 하고있다고 해서인지 심플하면서도 고급진 외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사람으로치면 꾸안꾸느낌입니다.

칠암사계는 1층에서 3층까지로 이루어져있고, 건물 건너편 주차공간도 넉넉합니다. 물론 주말엔 많이 붐비겠지만 제가 갔던 토요일 오후에도 워낙 넓어서인지 앉을 자리는 넉넉할 정도였습니다.

칠암사계 1층에는 베이커리류가 전시되어 있는데, 여긴 정말 빵순이들에게는 천국과도 같은 곳입니다. 입이 떡벌어질 정도로 다양한 종류와 비쥬얼을 자랑하는 빵들이 가득해요. 가격은 3,4천원대부터 7천원 이상까지 다양하고 서울이나 경기 지역의 베이커리 카페의 물가 수준입니다. 다 먹진 못해도 진열되어 있는 빵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즐거운 건 부정할 수 없네요.

칠암사계는 까눌레에도 이렇게 귀여운 장식들이 올려져 있어요! 간단한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지요?

1층에 별도로 분리된 공간이 있는데, 저 쪽에도 테이블과 좌석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이 많은 빵 중에 가장 유명하다는 칠암사계 소금빵이 없다? 벌써 다 나갔나? 라고 생각할 때 쯤 아래 표지판을 보게 되었습니다.
무슨 말인지 사실 쉽게 설명이 되어있는 건 아닌데, 가만히 돌아가는 시스템을 보니
1. 칠암사계 소금빵은 정해진 시간에만 나온다.
2. 표지판 옆 기계에 핸드폰번호를 입력해서 대기를 걸어둔다.
3. 소금빵 나오는 시간이 되면 대기번호 순으로 소금빵을 지급한다.(?)
라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그럼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는 걸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소금빵만 급하게 사가지고 나가야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음료와 다른 빵들을 먼저 사서 앉아있다가 보면 소금빵 나올 때 핸드폰으로 연락도 옵니다.  

칠암사계 3층 옥상에서는 탁트인 바다를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햇볕이 더 강해지면 파라솔도 펴 주는지 중간중간 흔적이 있더라고요. 저 멀리 고리 원자력 발전소까지 보인다고 우리끼리는 발전소뷰(?) 라는 우스갯 소리도 했습니다.

아까 이야기했듯이 칠암사계 카페 자체의 좌석은 넉넉한 편이고 여러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의자 혹은 소파 그리고 2인용 소파 등 원하는 자리를 선택해서 앉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바다뷰가 좋겠지만, 사실 어디에 앉아도 평화로운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소금빵이 나왔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계산대 옆쪽으로 소금빵 픽업만을 위한 공간이 따로 있어서, 그쪽으로 가서 메시지를 보여주고 구매하면 됩니다.
1인당 두셋트씩만 구매 가능하다고 하며, 한셋트에는 2개씩 들어있기 때문에 총 4개까지만 살 수 있는 시스템이네요. 더 많은 양을 구매하고 싶을 때는 다른 사람 핸드폰번호를 대기로 등록해서 사야합니다.

칠암사계 소금빵의 사진을 미처 못 찍었네요. 외관은 기본 소금빵과 다른 게 없고, 겉이 보통의 소금빵들보다 더 바삭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소금빵이 아니라 그냥 어떤 빵이라도 이렇게 갓 구워낸 빵을 그 자리에서 먹는데 맛이 없을 수가 있을까요?
칠암사계의 소금빵도 딱 따뜻하고 푹신하고 바삭한, 갓 구워낸 빵의 맛이었습니다. 식어서도 맛있는지를 따져봐야 진짜 소금빵 맛집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칠암사계는 베이커리류 뿐 아니라 공간과 인테리어까지 구석구석 신경쓰지 않은 곳이 없다는 것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특히 위의 사진이 어딘지 아시겠어요?
바로….화장실입니다. 화장실 내부에도 저렇게나 고급진 공간이 따로 구비되어 있어요. 화장실에서 오래 머무를 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정말 신경을 많이 썼구나 싶은 게 여기서도 느껴집니다.

> 부산기장 칠암사계 영업시간 및 주차
위치: 부산 기장군 일광읍 칠암1길 7-10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9시
주차: 카페 앞 별도 주차공간 있음
반려동물 동반불가, 예스키즈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