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체험

2023년 3월 30일 기준, 연남동 벚꽃 개화상황! 이번주 꼭 가야하는 이유!!

반응형

연남동은 사실 작은 상점들과 낮은 빌라들로 이루어진 주택가가 섞여있는 형태라서 벚꽃구경을 가야겠다라는 생각은 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해마다 주택을 개조한 브런치카페 등에 큰 벚꽃나무 사진들이 올라오는 걸 보면서 여기도 벚꽃 스팟이 있구나! 하고 인지하게 되었지요. 그리고 실제로 가본 결과, 다른 벚꽃명소만큼은 아니지만 그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었습니다.

연남동은 몇그루 없는 벚꽃나무가 큰 편이며, 가지마다 꽃송이가 탐스럽게 달려있는 느낌이랄까요. 시원시원한 이미지입니다.

하늘과 함께 찍었을 때 벚꽃잎이 유난히 하얗게 보입니다. 이날 날씨도 좋아서 벚꽃잎이 햇살에 반짝반짝 나무 예쁘더라고요.

벚꽃나무 아래서 사진찍는 젊은이들이 많이 보입니다. 오전에는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확실히 점심시간즈음 되니 많이 모여드는 모습입니다.

연남동의 벚꽃길은 이 서울 페이스트리를 기준으로 양 옆으로 늘어져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이 서울 페이스트리에서는 노천 좌석이 있어 벚꽃을 1열에서 직관할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이른 시간이었는데도 자리가 꽉 차있는 것을 보면, 이미 소문이 나서 인기가 많은 곳인가봅니다.

위 지도에 표시한 곳으로 찾아가면 연남동 벚꽃길을 만날 수 있으며, 길이가 길지는 않아도 현재 90% 이상 흐드러지게 피어 절정인 모습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연남동의 벚꽃나무들은 가지가 길고 나무 키도 큰 편이라 한 프레임에 담기 어렵기도 합니다. 특히 사람이 서서 찍을 때는 그만큼 기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 길이 차들도 다니는 길이기 때문에 사진을 찍자면 이따금씩 차들이 지나다니기 때문에 벚꽃과 함께 인생샷을 찍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주위를 살피며 조심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진보다는 안전이 우선이니까요.

비록 연남동 벚꽃길의 길이가 길지는 않고, 중간보다는 골목 입구와 출구쪽에만 집중되어 있지만 인파에 휩쓸려 구경하는 석촌호수나 여의도보다는 비교적 여유로운 편입니다. 특히 벚꽃길을 주 목적으로 방문하기 보다는 근처 카페나 아기자기한 소품점들을 구경하러 오는 김에 벚꽃 구경을 하는 느낌으로 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번주 주말까지는 절정인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다음 주에는 비소식이 있다고 하니 꼭! 이번 주말에 방문해보세요.

> 연남동 맛집 정보 궁금하다면?

2023.04.03 - [식당 + 카페] - 서울/연남) 봄분위기 물씬나는 연남동 브런치카페, 카멜리아 연남

 

서울/연남) 봄분위기 물씬나는 연남동 브런치카페, 카멜리아 연남

연남동에도 봄이 왔어요! 골목 가득 햇살 가득 들어오는 게 어딜가든 기분좋은 연남동입니다. 연남동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브런치카페가 있다고 해서 찾아가보았습니다. 바로 멋진 정원과 아

yellowbreeze.tistory.com

2022.09.13 - [식당 + 카페] - 서울/연남동) 아이들과 가기좋은 식당, 데이트코스로도 추천하는 국숯집

 

서울/연남동) 아이들과 가기좋은 식당, 데이트코스로도 추천하는 국숯집

연남동하면 골목 곳곳에 들어선 아기자기한 식당들이 생각나시죠? 실제로 반지층 식당을 비롯해 1층, 2층까지 건물 하나가 모두 음식점인 경우들이 많아요. 또 각각의 가게가 저마다의 특색을

yellowbreez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