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 카페

제주/애월) 천국의 계단만 있는게 아니다! 가성비좋은 한라봉스시 런치셋트메뉴

해봄* 2022. 10. 7. 22:41
반응형

날씨가 완벽하게 화창한 날! 천국의 계단 스시로 유명한 한라봉스시에 가보았습니다.
한라봉스시의 천국의 계단 스시란, 에스엔에스에서 제주도 맛집으로 찾으면 쉽게 볼 수 있는 어마어마한 비주얼의 스시입니다.

출처: 네이버예약 한라봉스시

비주얼이 좋은 만큼, 가격도 비싼 편이고 미리 예약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천국의 계단 스시 외의 다른 메뉴들은 가격이 그다지 사악하지 않아서 런치셋트를 노리고 방문해 보았습니다.
한라봉스시는 애월 해안가의 가장 핫한 애월카페거리의 하이월드 2층에 위치해 있고, 그렇기 떄문에 주차장은 있어도 자리가 협소하여 차를 대기는 쉽지 않습니다. 상가 주차장 바로 옆에 유료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가능하다면 조금 기다려서라도 상가 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가 방문차량인지 딱히 검사하지는 않기 때문에 주차장에 차를 대고 식사 후에 잠시 한담해안도로나 근처의 카페들(맨도롱또똣, 몽상 드 애월), 혹은 요즘 가장 인기가 많은 노티드와 다운타우너를 걸어서 다녀올 수 있습니다. 무척이나 혼잡한 곳이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움직이기 쉽지 않고, 대부분 도보로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한번 차를 대면 편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한라봉스시는 그 중에서도 해안가에 위치해있어, 통창을 통해 계속해서 애월의 파란 바다뷰를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위 사진들과 같이 테라스 자리도 있지만, 이 날은 바람이 워낙 세게 불어서 테라스에 앉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실내에서도 한 면이 모두 통창으로 되어 있어 충분히 바다를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이렇게 외국에 온 것만 같은 뷰를 볼 수도 있습니다. 괌이나 하와이의 한 곳 같았어요.

한라봉스시의 런치초밥 B세트와 런치 특선 초밥세트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각각 19,000원과 23,000원입니다.
둘 다 12피스에 새우튀김이 나오긴 하지만 초밥의 구성도 약간 달랐고, 런치초밥 B세트에는 고기국수가 특선 초밥세트엔 백고동과 미니도로덮밥이 추가로 나왔습니다.
셋트메뉴로 우동이나 소바가 아니라 고기국수가 나오는 것도 특이하지요. 제주도 느낌이 나긴 하는데 정통으로 끓인 고기국수 맛은 아니었고, 그냥 고기국물에 얇은 소면만 넣어서 내 온 느낌이었습니다. 그렇다고 맛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한라봉스시의 런치초밥 B세트입니다. 꼭 제주도가 아니더라도 일반 초밥집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종류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초밥에 들어가는 배합초에 한라봉즙을 넣었다고 해서 기대를 했는데 사실 한라봉 맛이나 향이 특별하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초밥이 맛없거나 한 건 아니었고,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한라봉스시의 런치 특선 초밥세트 구성입니다. 확실히 런치초밥 B 세트에 비해서 구성이 다양한게 느껴지시나요? 이왕이면 몇천원 더 주고 런치 특선 초밥세트를 주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놀랄 정도로 맛있는 건 아니었어도, 이정도면 맛있다- 라는 느낌으로 먹었기 때문에 두 세트메뉴 모두 가성비는 좋은 편입니다.
특히 애월의 가장 비싼 자리(라고 짐작되는) 바다뷰 바로 앞에서 먹는 가격치고는 아주 훌륭하다고까지 생각합니다.(물론 주말이나 사람이 많은 연휴에 창가좌석에 앉을 수 없다는 후기도 많이 보았습니다. 사람이 몰릴 때는 아예 포기하심이…..)

한라봉스시의 참치스시 색깔이 아주 영롱하지요.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면 나쁘지 않다 라며 계속 먹었습니다.

한라봉스시에서 아이들이 먹을 메뉴로 공기밥과 치킨 가라아게(19,000원)를 주문했는데요. 이게 신기했습니다. 셋트메뉴로 고기국수가 함께 나오는 건 제주도 특색을 살려서 구성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가라아게에는 특이하게도 감자튀김이 함께 나옵니다. 그리고 함께 나오는 소스는 칠리소스와 머스타드. 일식집 메뉴는 맞는데 구성이 전혀 일식스럽지는 않습니다. 아이들이 매운 소스를 먹지 못해 혹시 케찹은 없는지 여쭤봤는데 없다고 하셨어요. (일식집에 케찹이 있는게 이상…….그렇지만 일식집에서 칠리소스가 나오는게 더 이상………..)
전문성은 조금 떨어져보였지만, 저녁에 맥주안주로 주문하시는 분들이 있는지 하여간 튀김이라 맛은 있었습니다. 치킨에 덤으로 감자튀김까지 주신 느낌이라 일식집에 맞고 틀리고를 떠나서 아이들은 맛있게 먹었어요.

네이버에 한라봉스시 평점이 높은 편이고 후기도 좋아서 런치라도 먹어보자 하고 온 거였는데, 후기가 좋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영수증 이벤트를 하고 있었기 때문이지요. 저희도 영수증 이벤트를 작성하고 갈치초밥 2피스를 얻어먹고 왔습니다. 무려 갈치초밥! 이니까요. 제주에서 잡은 갈치로만 만든다고 대대적으로 쓰여있었는데, 이것 또한 와 맛있다! 하는 느낌은 아니었고요. 주시니까 감사하는 마음으로 먹었습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놀라운 맛은 아니더라도 그 맛과 뷰가 괜찮게는 느껴지기 때문에 한마디로 가성비가 정말 좋은 초밥집인건 확실합니다.
옆 테이블의 커플들이 천국의 계단을 워낙 많이 주문하니까 옆에서 눈으로 구경만 하시고 런치세트로 실속있게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특히나 뷰를 중시하는 분이라면 완전 추천합니다.

> 한라봉스시 운영시간 및 주차
위치: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북서길 54 2층
영업시간: 매일 아침 10시 - 저녁 9시(라스트오더 저녁 8시)
주차: 가게 앞 하이월드 주차장 이용(자리 협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