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 카페

서울/여의도, 더현대) 더현대서울 푸드코트에서 결정장애가 온다면? 라멘맛집 콘부로 가자!

해봄* 2022. 11. 21. 20:10
반응형

저희 동네에서도 더현대서울의 푸드코트는 생기기도 전에 큰 이슈였습니다. 그 유명한 맛집들이 여기 다 생긴다고??
하지만 실제로 더현대서울 푸드코트에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너무 광활하고 종류가 많은 탓에 어디부터 가야할지, 그래서 뭘 먹어야할지 멘붕이 오기 시작합니다. 다행인점은 푸드코트에 입점되어있는 집은 하나하나 모두 맛집이라 사실 뭘 먹어도 평타(이상) 인건 확실하다는 것입니다. 중식도 분식도 심지어 빵도 더현대에 들어와있는 곳은 다 맛있으니까요. 그러나 더현대서울까지 와서 나 이런거 먹어봤다!하고 자랑까지는 아니더라도 뭔가 특별한 걸 먹어보고 싶었다면, 더현대서울 푸드코트 안에 있는 라멘집 콘부를 추천합니다.
자고로 일본라멘이라 함은 가게별로 그 맛의 큰 차이는 없어서, 어딜 가든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호불호가 없는 메뉴로 알려져 있습니다. 맛이 없는 집이라고 해봤자 ‘너무 짜더라’ 정도의 평을 듣을 정도로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음식이지요.
하지만 콘부의 라멘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일단 육수의 베이스가 돼지뼈가 아닌 다시마와 조개국물이라는 것이 그렇고요. 또 하나는 차슈의 차이입니다.

일단 푸드코트 자리에 아무곳이나 앉습니다. 콘부 매장 근처에 앉으면 좋겠지만(매장 바로 앞은 바좌석도 있습니다) 사실 더현대서울의 푸드코트는 오픈런이 아닌 이상 점심시간이고 저녁시간이고 원하는 자리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그 전사람들이 일어나서 비게되는 자리에 앉으면 다행입니다. 푸드코트 자리잡기만해도 줄을 서야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일단 앉을 자리를 잡고 음식을 주문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콘부 라멘의 메뉴는 3가지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메뉴는 봉골레 쇼유, 그리고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카라구치 쇼유, 정말 도전하는 사람을 위한 바질 프로마주입니다.
그리고 이 집의 특징인 레어차슈를 추가할 수 있고, 사이드메뉴로 공기밥이나 군만두인 아게교자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 먹어보는거니까, 일단 콘부 라멘의 3가지를 종류별로 시켜보았습니다. 맨 위에서 오른쪽 시계방향으로 초록색 국물부터(?) 바질 프로마주, 봉골레 쇼유, 카라구치 쇼유입니다. 다시마와 조개육수라고해도 약간의 기름기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콘부 라멘의 봉골래 쇼유 육수는…정말 맛있습니다! 조개육수는 실패하지 않는다는 걸 알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대감이 있었는데 그 기대감을 충족시킬만큼 맛있습니다. 적절한 감칠맛과 시원함, 그리고 알맞은 간이 계속해서 국물을 당기게 했습니다. 기본 육수가 이렇게 탄탄하다보니 다른 두가지 라멘도 맛이 없을 수가 없었습니다. 맛을 보니 같은 육수를 사용한 것 같았거든요.
다른 점이 있다면, 콘부 라멘의 카라구치 쇼유는 신라면정도의 맵기라서 크게 자극적이지 않고 한국인이 좋아하는 무난한 맛이지만 매콤한 맛이 조개육수의 시원함을 살짝 가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콘부 라멘의 바질 프로마주 라멘은 유명한 바질 라멘집과 비슷하게 바질향이 강한 편입니다. (허브나 바질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일단 비추) 하지만 특이하게도 치즈의 향이 강하기때문에 바질 라멘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좀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바질과 치즈가 잘 어우러졌으면 좋았겠지만 바질맛이 났다가 또 치즈맛이 났다가 하면서 왔다갔다한 맛이었거든요. 하지만 이 역시 기본 육수가 맛이 있다보니 못먹을 맛은 아니기 때문에, 도전 정신이 강한 분들 혹은 둘이 와서 나눠먹어보겠다 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콘부 라멘의 봉골레 쇼유

콘부 라멘의 카라구치 쇼유

콘부 라멘의 바질 프로마주

그리고 상세 사진을 보시면 유난히도 붉은 빛깔을 띄는 차슈가 척척 올려져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얼핏보면 햄 혹은 하몽 같기도한 이 차슈는 62도의 낮은 온도에서 수비드용법으로 장시간 조리해서 제공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익혔으나 익지않은 상태이며 고기가 붉은빛을 띄고 있는 것입니다. 이 차슈가 또 굉장히 부드러운 맛을 내서 콘부에 가면 꼭 차슈를 추가하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실제로 사진을 검색해보면 라멘 접시에 꽃이 피듯이 얹어진 차슈가 그릇을 한바퀴 두를정도로 추가해서 먹는 것을 심심치않게 볼 수 있습니다. 비주얼적으로도 더 먹음직스러워보이긴 했지만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그렇게까지 추가할 정도는 아닌 것 같고, 기본으로 나오는 두 점정도만 맛있게 먹었습니다. 일단 드셔보시고 다음 번에 추가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네요.
사실 차슈고뭐고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국물 리필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공기밥을 시켜봤자 말아먹을 국물따위 남아있지 않아…일 것 같아요.
더현대서울의 푸드코트에서 더이상 방황하지 마시고, 이 국물 맛보러 콘부 라멘부터 가보세요.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 더현대서울 콘부 라멘 영업시간 및 주차
위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더현대서울 지하1층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 - 저녁 8시 30분(라스트오더 저녁 7시/ 브레이크타임 오후 2시 30분 - 오후 5시)
* 제가 갔을 때는 오전 11시부터 시작한다고 해서 30분간 앉아서 기다렸습니다.
주차: 5만원이상 구매시 1시간 무료(현대백화점 앱을 깔면 평일 무료주차권2장 발급받을 수 있음)

> 더현대 다른 맛집도 궁금하다면?

2022.07.30 - [식당 + 카페] - 서울/여의도, 더현대) 고소하고 육즙가득한 돈까스 토스트 먹으러 가자! 허리헝그리

 

서울/여의도, 더현대) 고소하고 육즙가득한 돈까스 토스트 먹으러 가자! 허리헝그리

여의도에 있는 더현대서울에는 먹거리가 정말 많습니다. 사실 처음 푸드코트에 도착하면 뭘 먹어야할지 모를 지경이지요. 그리고 대표 맛집으로 소개된 유명한 곳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저도

yellowbreez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