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 카페

서울/목동) 리뉴얼한 목동 현대백화점에 모래커피 마시러 가보자, 논탄도 샌드커피

해봄* 2023. 1. 2. 08:32
반응형

더현대 서울의 성공적인 런칭으로 다른 현대백화점도 리뉴얼들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더현대의 분위기와 명성을 이어가려는 움직임으로 보입니다.
더현대와 비교적으로 가까운 목동에 위치한 현대백화점도 이번에 리뉴얼을 마치고 재오픈을 했습니다.
더현대의 깔끔하고 힙한 분위기를 그대로 가져와서, 매장들이 늘어서있는 배치를 벗어나 공간들을 널찍하게 사용한 점이 쾌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줍니다.
핫한 매장들이 입점된 것은 물론이고요.
더현대에서 성공한 편의점형태의 나이스웨더 매장이 들어왔고, 오후 1시부터 올드페리도넛을 동일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하에 디저트 매장이 대폭 늘어 곳곳에 줄을 서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단연 눈길을 끄는 특이한 매장 중 하나는 바로 모래커피를 파는 논탄토라는 카페입니다.

논탄토커피의 메뉴판입니다. 설명을 들어보니 모래를 이용한 커피메뉴는 Cezve 들인데, 오리지날은 에스프레소 형태 그대로이기 때문에 우리가 먹는 아메리카노 형태(물을 섞은) 커피를 마시려면 브루잉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고 합니다. 다행히 물이 더 들어가더라도 가격은 동일합니다.
산미가 없는 커피를 좋아한다고 하니 이디오피아를 추천해주셔서 그걸로 주문했습니다. 샌드커피만 시그니처는 아니고, 크림을 이용한 콘파나나 골든크림라떼에도 표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알콜 음료들을 파는 것도 인상깊었고, 다음에는 카이막 토스트를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는 건 메뉴에서 제공되는 카이막 양이 많은 건 아니고, 구워진 식빵 두조각이 주인 메뉴라는 것입니다. 거기에 발라먹을 수 있는 소량의 카이막을 제공하는 것이 다이기 때문에, 카이막은 눈꼽만큼.

매장 오른쪽 끝에 이렇게 큰 모래그릇이 있는데, 만지지 말라고 써있습니다. 이 문구만 봐서는 뜨거워서 만지지 말라는 것인지 음식이 들어가기 때문에 만지지 말라는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 만지지 말라니까 만지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나중에 보니 꽤 뜨거워보이던데, ‘뜨거우니’ 만지지 말라는 구체적이고 확실한 문구가 들어가면 더 효과가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점원에게 저렇게 모래를 사용하면 뭐가 달라지는건지 물으니 모래추출기법은 터키에서 온 방식인데, 맛이 더 부드러워지는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사실 자세하게 알고 이야기하는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주관적인 맛의 차이로 설명하는 것보다 어떤 원리로 맛이 달라지는지 객관적인 설명을 하는게 더 좋았을 텐데 일단 알바생을 닥달할 일은 아니니 그 정도 듣고 만드는 법을 가만히 지켜보았습니다. 조리법을 보니 생각보다 모래를 이용하는 시간은 길지 않습니다. 커피 원액이 든 컵을 모래 위에 올리고 빠르게 휘저은 뒤에 드립으로 커피를 내리는 형식입니다.
모래가 꽤 뜨거운지 컵 안에서 화르르 하고 금방 끓어오르는 소리가 납니다.

매장 내 인테리어나 테이블도 일반적이지는 않습니다. 아기자기 예쁜 스타일이라기보다는 거칠고 투박한게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유행하는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와 비슷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안함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편안하게 앉아서 이야기하기에는 의자 사이즈가 작더라고요.

주문한 이티오피아 샌드커피와 골든크림라떼가 나왔습니다. 샌드커피는 한눈에 보기에도 더 투명하고 깔끔해보입니다. 설명을 들어서 그런지 다른 커피보다는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이라고 합니다. 골든크림라떼도 너무 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제 기준에는 적절하게 딱 기분좋은 달콤한 맛입니다. 다른 카페의 크림보다 꾸덕하진 않고, 호로록하고 잘 넘어가는 느낌입니다. 모래를 이용한다고 뭔가 특별한 퍼포먼스를 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특별하게 경험삼아 맛보기에는 좋은 것 같습니다. 가격도 백화점 안에 입점해있는 것치곤 사악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리뉴얼된 목동 현대백화점을 둘러보는 겸해서 부드러운 모래커피 어떠세요?

> 샌드커피 논탄토 영업시간 및 주차
위치: 서울 양천구 목동동로 257 지하 2층
영업시간: 아침 10시 30분 - 저녁 9시
주차: 현대백화점 지하주차장(3만원 이상시 1시간 무료, 현대백화점 앱에서 무료주차권 다운 가능)

반응형